비플레인·닥터지·센카, 구매전환율 20%↑
오픈서베이, 뷰티 트렌드 심층 보고서
'여성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 2020' 출시
박지은 기자|2020/09/24 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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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 전환율이란 브랜드를 알고 있는 사람 중 최근 1년 내 구매한 사람의 비율이다. 최근 떠오르는 브랜드가 어디인지 가늠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크림 카테고리에서 이니스프리의 인지도는 66.5%인데 1년 내 구매 경험은 12.7%에 불과해 구매 전환율은 19.1%로 나타난다. 닥터지의 인지도는 그보다 낮은 51.4%지만 구매전환율은 31.5%였다. 닥터지는 스킨·토너와 크림 카테고리에서 구매 전환율 1위를 기록했다.
여성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를 총괄한 신주연 오픈서베이 이사는 “여성 스킨케어는 톤업·미백·주름 개선 등 남들에게 보여주기 위함을 넘어서 과학적인 케어와 자연주의 성분 등으로 피부 자체를 보호하고 관리하기 위한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이제 여성 뷰티 기업에게 더마코스메틱·자연주의 신제품 개발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