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금융대상] KB국민은행, 디지털 역량 결합…비대면 자산관리 서비스 선도
정단비 기자|2020/09/25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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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은 휴먼 전문가와 로보 알고리즘의 하이브리드 자산관리 서비스인 ‘케이봇 쌤’을 비롯해 은퇴 준비 상태를 진단하고 그에 알맞은 솔루션을 제공해주는 비대면 ‘은퇴설계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API 및 스크래핑 기술을 활용해 은행, 카드, 증권, 보험 등 여러 금융기관에 분산되어 있는 금융 자산과 부동산, 자동차 등 현물자산정보를 한 화면에서 조회·관리할 수 있는 비대면 종합 자산관리 플랫폼 ‘KB마이머니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KB국민은행은 모바일에 최적화된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객 의견 청취를 기반으로 프로세스 혁신 및 플랫폼 편의성 제고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더불어 고객의 행태 데이터 분석 결과에 사회적 트렌드까지 반영해 고객군별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비대면 특화상품 개발을 확대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