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메카코리아, 고객 감동 실현 위한 글로벌 품질경영 선언

박병일 기자
2021/01/05 10:05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디지털 시무식 개최

4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코스메카코리아 시무식에서 조임래 회장이 신년사를 하고 있다./제공 = 코스메카코리아
조임래 코스메카코리아 회장이 새해 경영방침을 ‘고객중심의 비즈니스 혁신’으로 제시하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고객 만족을 목표로 비즈니스를 전개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화장품 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메카코리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4일 온라인 생중계 형태의 디지털 시무식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코스메카코리아는 올해 △혁신 상품 개발 △디지털 온택트 마케팅 및 영업 혁신 △맞춤형 신규 고객 창출 △품질 클레임 제로화 △스마트팩토리 업그레이드 △글로벌 기본 역량 및 협업 강화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 ‘고객중심의 비즈니스 혁신’을 이뤄 나갈 방침이다.
첫 비즈니스 혁신으로는 혁신 상품 개발과 스마트팩토리 업그레이드를 위한 인공지능(AI) 솔루션 알고리즘 개발에 착수한다. 화장품 업계 내 선도적인 AI 솔루션 도입을 통해 생산성을 제고하고, 품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조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뿌리가 튼튼해야 가지가 무성하고 샘이 깊어야 물이 길게 흐른다’는 뜻의 근고지영(根固枝榮) 천심유장(泉深流長)의 의미를 되새기며, 어려운 상황일수록 근본을 강화하고 내실을 다지는 데 주력하자”고 말했다.

이어 “변치 않는 우리의 목표는 언제나 고객 만족”이라며 “이를 위해 QCDS(품질·가격·납기·서비스)를 고객의 관점에서 끊임없이 고민하고 심화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그 일환으로 코스메카코리아는 이날 시무식에서 ‘글로벌 수준의 품질을 통해 고객 감동을 실현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임직원들의 다짐을 담은 품질경영 방침을 선언했다.

한편 코스메카코리아는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화장품 업계 전반이 침체된 가운데에서도 적극적인 경영 효율화와 신규 고객사 확보로 실적 방어에 성공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올해도 공격적인 영업 활동을 통해 유망한 신규 온라인 고객사를 확보하는 한편, 한국·미국·중국법인에 걸친 처방 공유와 업무 협업으로 글로벌 시너지를 강화하여 연결 실적을 견인해 나갈 방침이다.

연예가 핫 뉴스

스페이스 닷 설계 ‘디 오름’, 베르사유 건축상 레스토랑..

막 내린 이기흥 시대, 이유 있는 체육인들의 선택

역대 최대 규모 ‘코리아그랜드세일’ 개막…내수 활력 불어..

TGL 데뷔전서 대패 당하고도 내내 웃은 타이거 우즈

심형탁, 결혼 1년 반만에 아빠 됐다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나 잘 자고 있는 걸까?" 수면 질 확인, 이렇게 해보세요!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