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만 화백 삽화 담은 ‘한돈 뒷심선물세트’ 소비자 입맛 사로잡다

삽겹살·앞다리살 등 5개 부위
소스로 곁들일 고추냉이 구성
레시피 카드·한도니자석 제공

조상은 기자|2021/05/27 06:00
3000개 한정판으로 출시된 허영만 화백의 삽화가 그려진 그림엽서와 한돈세트
부담 없는 가격에 뛰어난 맛과 영양으로 가족 외식이나 직장 회식 등에서 최우선 메뉴 돼지고기는 한국의 대표적 사랑받는 식재료 중 하나다.

특히 국산 돼지고기 ‘한돈’은 ‘밥상 위의 국가대표’라고 불릴 정도로 양질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고, 비타민B1 함량도 높아 피로회복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두뇌활동을 도와 학습능력향상에도 좋은 식품으로 꼽힌다.

최근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한돈자조금)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지친 대한민국과 국민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어 눈길이다.
대한민국의 뒷심 발휘를 응원하기 위해 지난달 7일 ‘한돈 뒷심선물세트’ 선물용 상품을 출시한 것이다.

한돈자조금 관계자는 “올해 캠페인 슬로건 ‘한돈 먹고 대한민국 뒷심 충전’에 맞춰 모두가 지치고 어려운 시기에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한돈 뒷심 선물세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한돈 뒷심 선물세트는 앞다리살(500g), 뒷다리살(500g), 삼겹살(500g), 목살(500g), 항정·가브리살(500g) 등 총 5가지 부위와 곁들여 먹을 수 있는 고추냉이로 구성됐다.

선물세트 외관에는 우리 돼지의 성장시기별 모습을 담아낸 일러스트가, 내부에는 ‘뒷심 스토리 공모전’에 응모된 응원 메시지와 불꽃 모양의 입체 팝업으로 디자인됐다.

출시 기념 한정판 선물세트 3000개에는 ‘한국 만화의 거장’ 허영만 화백의 삽화가 그려진 그림 엽서와 한돈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세 가지 레시피 카드, 한돈자조금의 캐릭터 ‘한도니’ 자석이 함께 제공된다.

‘한돈 뒷심 선물세트’는 한돈자조금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한돈몰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돼 편리하게 구매 가능하다.

한돈자조금 관계자는 “한정판 선믈세트는 10개 판매 시 1개씩 적립돼 4월 진행됐던 ‘뒷심 스토리 공모전’과 연계해 응모된 사연 중 응원이 필요한 곳에 기부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