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괴3rd’, ‘원신’과 콜라보 이벤트 진행
김휘권 게임담당 기자|2021/07/09 10:51
미호요(miHoYo Limited)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붕괴3rd’에서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이세계 여행자’ 버전을 업데이트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원신 ‘피슬’ 캐릭터가 신규 SP 캐릭터 ‘단죄의 황녀!!’로 탄생했으며, 테마 이벤트 ‘이세계 여행기’가 공개됐다.
게임에 접속만 해도 무료로 얻을 수 있는 ‘단죄의 황녀!!’는 ‘붕괴3rd’에서 최초로 활 무기를 사용하는 캐릭터로, ‘약점 사격’을 이용해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다.
특히 원거리 공격에 특화되어 있으며, 전장에서 QTE(퀵 타임 이벤트)를 발동시켜 파티원에게 지원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원신의 인기 캐릭터 ‘각청’ 역시 여행의 인도자로 등장해 스토리 NPC 뿐만 아니라 특수 체험 캐릭터로 활용은 물론 특정 스토리 이벤트에서 직접 전투하고 작전을 수행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테마 이벤트 ‘이세계 여행기’는 ‘붕괴3rd’ 세계관 중 천명과 네겐트로피 조직이 기획한 ‘과학 x 판타지’ 콘텐츠로, 8월 12일까지 SD 지도 자유 탐사, 지도 중의 임무, 배경 아이템 등 상호작용을 통해 서브 임무를 즐길 수 있다.
아울러 키아나의 진짜 정체가 드러나는 메인 스토리 25장이 추가됐으며, 지정된 임무와 도전을 완료하면 테레사 콜라보 코스튬, 성흔, 캐릭터 조각, 이세계 여행기 메달 등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붕괴3rd’팀은 “’단죄의 황녀!!’는 원신 ‘피슬’ 캐릭터의 특색을 살리면서 ‘붕괴3rd’에 특화된 플레이를 유지하기 위해 액션 특수효과, 그래픽, 모델링 등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다”며 “국내 팬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