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콜택시 통합브랜드 출범 ‘순천 미인콜’...빠르고 편해진다
개인택시 미인콜과 법인택시 아하콜 통합 운영
전용앱서비스 구축해 승하차여부, 배차정보 제공
나현범 기자|2021/12/28 10:40
|
‘순천미인콜’은 기존 개인택시 미인콜 641대와 법인택시 아하콜 394대로 별도 운영하던 시스템을 통합해 990대로 운영한다. 이를 통해 택시 이용 시민들은 일원화된 콜 시스템으로 기존 미인콜(750-4000)과 아하콜(740-3000)의 호출번호는 그대로 사용해 보다 신속하고 편리한 택시운송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시는 시민들에게 보다 신속하고 편리한 교통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택시 통합콜의 조기 안착을 위해 지난 22일부터 통합콜 가입 택시 차량의 내비게이션 및 블랙박스 교체를 진행했으며, 기존 개인택시 미인콜센터에 통합 콜 서버 및 관제시스템을 확충한다.
시 택시 통합콜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콜 통합서비스를 통해 보다 신속한 서비스 제공뿐만 아니라 친절한 택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택시업계 종사자 일동이 끊임없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 교통과 관계자는 “이번 택시 통합콜 구축을 통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이용객이 감소해 힘든 택시운송 사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이용객에게도 편리하고 신속, 친절한 교통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