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코스모스회, 지역 아동생활시설에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지원

이주형 기자
2022/02/15 13:51

BNK부산은행 코스모스회가 15일 부산지역 아동생활시설에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은 왼쪽부터 박은덕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나영찬 부산시아동복지협회 회장, 신정훈 부산은행 사회공헌팀장./제공=BNK부산은행
BNK부산은행 코스모스회는 부산지역 아동생활시설 아동과 종사자 1500여명에게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를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는 부산은행 코스모스회가 적립한 기금으로 마련됐으며,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달된다.

코스모스회는 부산은행 임직원 기부모임으로 결성돼 1975년부터 지금까지 코로나19 마스크 지원사업, 사랑의 연탄 나눔사업, 난치병 환아 지원사업 등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부산은행 코스모스회 관계자는 “학교를 중심으로 확진자가 증가함에 따라 감염병에 취약한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신속히 자가진단키트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 모두가 힘을 합쳐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부산은행 노사는 지난 10일에도 부산지역 21곳의 아동생활시설에 거주하는 어린이·청소년 900여명에게 자가진단키트를 후원한 바 있다.

연예가 핫 뉴스

새해 입국 절차 달라진 국가는? 영국 ETA 받아야

대한체육회장 선거 돌입, 6인 후보들 마지막 호소

유승민, 대한체육회장 당선...이기흥 3선 저지

NCCK 김종생 목사 “교회 목소리 기준 생명·정의 돼야..

1970년대 서울운동장 닮은 항데이 스타디움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나 잘 자고 있는 걸까?" 수면 질 확인, 이렇게 해보세요!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