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크래프트,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서 ‘매도당하고 싶은 엘프님’ 펀딩 실시
김휘권 게임담당 기자|2022/02/28 22:51
메타크래프트(대표 유정석)가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의 인기 웹소설 ‘매도당하고 싶은 엘프님(이하 매도엘프)’을 양장굿즈와 소장용 굿즈로 제작, 상품 펀딩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펀딩은 책으로도 소장하고 싶은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매도엘프’를 총 4권의 양장굿즈로 제작했으며, 캐릭터 마우스패드, 캐릭터카드 등 굿즈를 추가한 펀딩 상품 4종도 마련했다.
오는 3월 14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펀딩에 참여할 수 있으며, 원하는 구성의 펀딩상품을 선택해 충전한 코인을 예치하면 된다. 예치된 코인은 펀딩 성공 시 결제된다.
‘매도엘프’는 ‘사육실장’ 작가의 성인 판타지 웹소설로, 가주 ‘테오라드’가 엘프 하녀를 가문에 들인 이후 벌어지는 기이한 일들을 파격적이고 재치 있게 풀어내 1화 연재 내용만으로 인터넷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특히 주인공들 간의 아슬아슬한 줄타기가 이어지는 가운데 몰입도 높은 감정 표현 및 묘사가 연재 내내 큰 호응을 얻어 ‘탑툰’에서 웹툰으로 제작됐을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양장굿즈는 원작에서 공개되지 않았던 외전 이야기가 담겨 있어 완결 이후 주인공들의 근황이 궁금했던 팬들의 호기심을 풀어줄 전망이다.
이와 함께 보다 많은 이용자들에게 웹소설의 재미를 알리고자 친구 초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친구 초대 링크나 추천인 코드를 통해 가입한 인원 수에 따라 초대자에게 현금 2천원을 제공한다.
초대받은 친구 역시 2천원을 적립 받게 되며, 3일 간 모든 작품을 무제한으로 구독할 수 있는 PLUS 멤버십 혜택을 통해 내 취향에 맞는 웹소설을 자유롭게 경험해볼 수 있다.
이밖에 첫 한 달 동안 ‘PLUS 월정기 멤버십’을 100원에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한편, 노벨피아는 일 평균 250편의 신작이 게재되며, 약 3만 개의 콘텐츠 및 누적 조회수 1천만 회 이상의 독점 콘텐츠를 다수 보유한 콘텐츠 플랫폼으로, 올해 인기 IP를 게임, 웹툰 등으로 재탄생시키는 원 소스 멀티 유즈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