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경력직원 공채...다음달 4일까지 접수

이석종 국방전문기자
2022/03/15 15:05

재정ㆍ회계 및 일부 변호사 분야 장애인만 지원 가능

국가정보원이 경력직 경쟁채용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총 40개 분야로 △인공지능(융합기술·개발·음성·컴퓨터비전·자연어처리) △빅데이터(분석·인프라 분야) △블록체인 △위성(보호·개발 분야) △양자통신망 △생물공학·유전자 분석 △핵·원자력 △환경 △지리정보 △변호사·회계사 △영상제작 등이다.

국정원은 재정·회계 및 일부 변호사 분야는 장애인만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국정원은 과학정보 역량 확충 및 신안보 위협 대비 등 미래형 정보 서비스 기관으로 진화하기 위해 다양한 경험을 쌓은 우수한 인재 확보 차원에서 대규모 경력직 채용을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서류 접수는 다음달 4일까지이고 5월 중 서류심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후 6~7월 중 면접 및 신체검사가 진행된 후 연내 최종 합격자 발표 및 임용이 이뤄진다.
원서 접수는 국정원 홈페이지내 채용사이트(https://career.nis.go.kr)를 통해 가능하다. 각 분야별 채용 요건과 임용 직급 등 세부 내용은 국정원 홈페이지내 채용사이트 또는 페이스북(www.facebook.com/nationalintelligenceservice)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정원은 “세계 각국의 정보기관들이 국민 안전과 국익 수호를 위해 치열한 정보전을 펼치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실력을 검증받은 인재를 확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국가와 국민을 위한 한없는 충성과 헌신’, 자신의 일에 대한 사명감을 가지고 있으며, 조직과 동료를 사랑하는 전문가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연예가 핫 뉴스

괌 ‘반입금지’ 물품 컵라면, 버젓이 들고가 먹은 174..

어도어, “뉴진스! 너희들끼리만 광고 찍으면 안된다!”

단일화는 언감생심, 네거티브 공세에 분개한 유승민

한겨울 국내에서 사막 여행을…추위 잊은 국립생태원

대한체육회 선거 중지 가처분 기각, 14일 진행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

대운이 들어오는 신호!? 2025년 인생 확 바뀐다는 '대운' 바뀌는 신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