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유소년 승마단, 충남도 소년체육대회 입상

배승빈 기자|2022/04/05 10:07
홍성군 유소년 승마단이 제50회 충남도 소년 체육대회 대표 선발전에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제공=홍성군
충남 홍성군 유소년 승마단이 제50회 충남도 소년 체육대회 대표 선발전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했다.

5일 홍성군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천안, 아산, 홍성 등 3개 시·군에서 선별된 유소년선수들이 참여해 장애물 80㎝ 8경기, 마장마술 D class 4경기로 펼쳐졌다.

군 유소년 승마단은 장애물 80㎝에서 이규빈 학생 1위, 마장마술 D class에서 김해원·이규빈 학생이 2위와 3위를 차지해 참가선수 모두 상위 순위에 올랐다.
군 승마장에서 운영하는 유소년 승마단은 2020년에 창단돼 초·중학교 재학생 12명으로 구성됐으며 대회 훈련비, 선수복 등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충남도를 대표해 다음 달 28일부터 31일까지 경북 구미시에서 열리는 전국 소년체전에 참가한다.

신인환 군 축산과장은 “이번 대회에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해 충남도를 대표해 전국 소년체전에 참가하는 유소년 승마단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꿈을 향한 집념과 뛰어난 열정으로 좋은 성과를 안겨준 선수들과 함께 홍성군 유소년 승마단을 최고로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