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펠, 욕실 환기가전 ‘휴젠뜨’ 업고 매출 날개
3만대 이상 불티…매년 매출 경신
가정·사무실용 등 제품 개발 매진
지난해만 연구비 22억 적극 투자
차동환 기자|2022/04/05 19:12
5일 힘펠에 따르면 휴젠뜨의 지난해 판매량은 전년 대비 450% 늘었다. 힘펠 측은 “휴젠뜨는 환기와 제습, 온풍, 헤어·바디 드라이 기능을 탑재한 제품”이라며 “휴젠뜨는 물론 욕실 환기가전 제품들 인기 덕에 현재 자사는 국내 욕실 환풍기 시장에서 6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는 중”이라고 말했다.
욕실 환기가전 호황 덕에 전체 매출도 상승세다. 힘펠의 지난해 매출액은 915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보다 24.3% 증가한 수치다. 영업이익은 80억원으로 전년 대비 4.7%로 소폭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73억원으로 전년 대비 7.3% 올랐다. 욕실 환기가전은 전체 매출의 55%를 차지한다.
올해는 연구개발을 토대로 휴젠뜨 신제품을 대거 출시할 계획이다. 힘펠 측은 “올 상반기에는 소비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스마트, 조명 뮤직테라피 등의 기능뿐만 아니라 최근 컬러테리어 트렌드에 맞춰 다채로운 색상을 담은 휴젠뜨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욕실 환기가전 외에도 도서관이나 스터디 카페 등 다양한 공간에 환기시스템을 적용하겠다는 입장이다. 가령 스탠드형 환기시스템 ‘휴벤S’를 설치한 공공시설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다녀갔지만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힘펠은 1989년 ‘진도정밀화학’의 이름으로 처음 설립됐다. 이후 2000년 ‘힘펠’로 사명이 변경됐다. 현재 33년간 환기분야에서 입지를 다져 국내 욕실 환풍기 시장에서 과반 이상의 비중을 차지하는 회사로 성장 중이다. 또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베트남, 러시아 시장 제품 수출을 통해 ‘100만불탑’을 수상하는 등 해외 시장에서도 입지를 넓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