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2022년 청년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

장경국 기자|2022/04/06 15:11
영천시가 2022년 청년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지원 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사진은 영천시청 청사 전경./제공=영천시
경북 영천시가 2022년 청년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지원 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영천시는 6일 (재)경북도경제 진흥원이 올해 청년고용 실적이 우수한 지역 내 중소기업에 근로환경개선 금을 지원하는 ‘2022년 청년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지원 사업’의 참여기업을 예산 소진 시까지 모집한다고6일 밝혔다.

사업은 본사와 공장이 영천시에 소재한 기업으로 공장 등록 후 2년 이상 정상 가동 중인 제조업 분야 중소기업과 전년도 12월말 대비 고용인원 증가가 있으면서 2022년 신규 청년고용 실적이 우수한 기업에게 근로환경개선 금을 차등지급하는 사업이다.
지원받은 근로환경개선 금을 통해 사업장 시설 개보수 지원과 필요 물품 구입을 지원할 수 있다. 단, 물품 구입의 경우 지원 금액의 50%를 초과할 수 없으며 지정된 물품 이외 구매는 불가능하다.

시는 본 사업의 전작 사업인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지원 사업’을 통해 작년 지역 내 우수한 5개 업체를 지원해 시설 개·보수와 근로환경 개선을 통한 중소기업 인식 개선 및 근로복지 편익 증대의 효과를 거뒀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경북도경제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사업 신청을 진행하면 된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에서 청년 신규 채용에 더 박차를 가하길 바란다”며 “사업에 선정되는 기업은 근로복지 편익 증대와 시설 개·보수에 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