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관내 학교 위클래스 상담교사대상…소진예방교육 실시

박영만 기자|2022/04/17 08:48
경북 청도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4일 여성회관에서 초·중·고등학교 위클래스 상담교사를 대상으로 간담회 및 소진예방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제공=청도군
경북 청도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4일 여성회관에서 초·중·고등학교 위클래스 상담교사를 대상으로 간담회 및 소진예방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17일 군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시행중인 사업 설명과 더불어 청소년들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연계를 돈독히 하기로 했다.

또한 계속되는 상담으로 소진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도자기 핸드페인팅 작업을 통해 지친 나를 돌아보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교육에 참가한 교사는 지역 내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의 연계가 청소년들을 돕는데 큰 힘이 되고 있다며, 핸드페인팅에 집중을 하니 잡념이 사라지고 온전한 나를 만나게 되는 기분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청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11년에 개소해 상담, 심리검사, 교육, 위기청소년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청소년의 강점 및 역량을 키우고 건강한 발달과 성장을 돕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김윤길 청도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우리 청소년들의 성장과 학교에서 학생들과 늘 함께하는 상담선생님들의 성장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