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2022년 전기이륜차보급 사업 추진

장경국 기자|2022/04/18 18:21
영천시가 2022년 전기 이륜차 구매 보조금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사진은 영천시청 청사 전경./제공=영천시
경북 영천시가 2022년 전기 이륜차 구매 보조금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영천시에 따르면 18일부터 전기 이륜차를 신규 구매하는 시민에게 차종별로 경형은 대당 최대 140만 원, 소형은 최대 240만 원, 대형·기타형은 최대 300만 원의 보조금이 각각 지원된다, 기존 내연기관 이륜차 사용 폐지 후 전기이륜차 구매 시 최대 지원액 범위 내에서 20만 원 추가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영천시에 주소를 둔 만 16세 이상 시민과 지역 내 위치한 기업, 법인 등이며 개인당 1대(법인 등 1대) 신청가능하다.
보조 대상 차종은 환경부 전기자동차 통합포털과 영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과 신청절차는 영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 접수는 차량구매 계약 후 전기 이륜차 판매대리점을 통해 환경부 전기자동차 통합포털로 가능하다.

또한, 보조금 지원 대상자는 신청서류에 결격사유가 없을 시 통합포털 시스템상의 사업 지원 자격 부여를 받은 자에 한해 보조금 지원 대상자에 선정이 될 수 있다.

영천시 관계자는 “전기 이륜차 사업량이 추가로 필요할 경우 하반기 사업비 확보를 위해 더욱 매진할 것이며, 쾌적한 대기 환경과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해 전기 이륜차 보급사업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