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생태미로공원 쿨링포그시스템 설치

올 여름 시원함을 원하신다면 미로공원 얼음골로 오세요

장성훈 기자|2022/04/27 13:42
문경생태미로공원 돌미로에 설치 운영하는 ‘쿨링포그 시스템’ 모습./제공=문경시
경북 문경시는 여름철을 앞두고 문경생태미로공원 돌미로에 ‘쿨링포그 시스템’을 설치 다음달부터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문경새재관리사무소에 따르면 쿨링포그 시스템의 원활한 가동을 위하여 운영시간을 11~12시, 13~14시, 15~16시로 계획하고 있으며 기상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쿨링포그 시스템은 정수 처리한 깨끗한 물을 특수 노즐을 통해 미세한 크기의 인공안개로 분사하는 설비로 물의 입자 크기가 작아 피부와 옷에 닿더라도 젖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여름철 쿨링포그 시스템의 분사된 물 입자는 주위 온도를 최대 10℃까지 낮춰 무더운 날씨에도 미로공원을 이용하는 관광객들이 시원하게 즐길 수 있고 특히 물안개를 형성해 출구를 찾아 나가는 미로에 시야를 적당히 가려 한층 더 미로 찾기에 즐거움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생태미로공원 내 전시실에서는 ‘문경새재 옛길 곤충표본 특별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쉽게 관찰 할 수 없는 굴뚝나비, 대벌레 등 많은 종류의 곤충을 관찰 할 수 있으며 어린이들에게 곤충체험 학습장으로써 인기를 얻고 있다.

천도진 문경새재관리사무소장은 “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5일 어린이날, 주말 등에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미로공원을 많이 방문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