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시민이 주도하는 글로벌 학습도시 실현 나선다
장경국 기자|2022/05/02 10:51
|
경산시는 지난달 2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시장을 비롯한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경산시 평생교육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회의 참석자들은 지난해 평생학습도시 추진 성과, 올해 추진되고 있는 사업계획 보고와 더불어 평생학습도시 지정 후 그동안의 평생학습 정책의 사업추진 변화와 성과 및 한계를 진단했다. 또 지역 평생학습 트랜드를 반영한 지속 가능한 평생학습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제2차 경산시 평생교육 중장기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 보고를 했다.
이같은 주문에 이번 중장기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보고를 한 (주)글로벌액션러닝그룹은 ‘시민 요구가 반영된 경산시 특화 평생교육 사업 운영방안’, ‘평생학습도시 재지정 평가 지표 관련 정책 방향 제시’, ‘지역 인적자원을 활용한 평생학습 체제 및 네트워크 구축 방안’과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추진계획 수립’, ‘대학과 시민이 참여하는 프로그램 개발’ 등 “시민이 주도하는 평생학습 분위기 조성에 중점을 두고 연차별로 사업수행이 가능하도록 경산에 최적화된 용역을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코로나와 4차 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환경요인으로 시민이 주도하는 평생교육 비전과 과제발굴이 실행력을 높이는 척도임을 인지해, 실행 가능성이 큰 결과가 도출되길 기대한다“며, ”도출된 결과에 따라 평생학습으로 시민 맞춤 행복이 실현되는 행복도시 경산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