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평촌 어바인퍼스트 더샵 분양

정아름 기자|2022/05/19 14:05
평촌 어바인퍼스트 더샵 조감도/제공 = 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이 경기 안양 평촌에서 아파트를 공급한다.

포스코건설은 19일 평촌에서 ‘평촌 어바인퍼스트 더샵’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평촌 어바인퍼스트 더샵’은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일원에 들어선다. 지하 2층 지상 29층 5개동 총 304가구 중 164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전용 면적별로는 △59㎡C 16가구 △103㎡ 148가구로 구성됐다.
단지 인근에는 호원초가 가까이 있으며 호계중, 신기중도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 또한 안양시립호계도서관도 가까워 학령기 자녀가 있는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교통망도 우수하다. 금정역(1,4호선), 범계역(4호선)이 주변에 있으며 1번, 47번 국도와 평촌IC, 산본IC 등이 가깝다.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로 이용이 용이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하기 수월하다. 또한 2026년 개통 예정인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이 들어서게 되면 역세권 단지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GTX-C노선(예정)도 계획돼 있어 향후 교통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주변으로 롯데백화점, NC백화점, 안양농수산물도매시장, 홈플러스, 롯데마트, 평촌아트홀 등 쇼핑, 생활, 문화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호계근린공원, 자유공원, 호계1동 소공원 등 다양한 공원도 인접해있다.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위해 전기차 충전 설비를 설치하고 포스코건설의 스마트 기술인 아이큐텍을 적용해 조명, 난방, 가스 및 환기 등은 자동 제어한다. 승강기 내부에는 UV-C LED 살균조명을 설치해 미세한 바이러스 및 세균을 제거한다.

청약일정은 오는 3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1일에는 1순위 해당지역 청약을 실시한다. 6월 2일에는 1순위 기타지역, 3일에는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는 6월 10일 발표한다. 당첨자 계약은 6월 21일~23일이다. ‘평촌 어바인퍼스트 더샵’ 분양 홈페이지에서 사이버 견본주택을 확인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앞서 공급한 평촌 어바인퍼스트와 함께 안양 호계동 일대의 대규모 브랜드 타운을 완성하는 단지”라면서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높은 단지인 만큼 성실 시공에 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