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평생학습관, 2기 정규강좌 개강…8월까지 12주 과정
이신학 기자|2022/05/23 09:01
|
23일 아산시에 따르면 이번 강좌는 온라인과 전화 신청 등을 통해 모집된 수강생 1700여 명을 대상으로 85개 강좌별로 해당 요일 개강 후 강좌별 12주 과정으로 8월까지 운영한다.
정규강좌는 사주명리학, 우쿨렐레 등 교양·취미반, 가죽공예, 전통서각 등 기술·공예반, 동화구연지도자, 커피 바리스타 등 자격증반으로 구성됐으며, 정원 미달 강좌나 취소자 발생 강좌는 개강 후 2주까지 선착순 추가 모집할 계획이다.
아울러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위해 수강생 대상 만족도 조사, 교육수요 조사 등 시민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노력하고 있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공모사업에 선정된 아산시립도서관은 ‘이야기가 있는 코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야기가 있는 코딩’ 공모사업은 ‘책 읽기-상상하기-만들기’ 등을 통해 독서에 대한 새로운 즐거움을 발견토록 하는 독서코딩 보급 사업으로 올해 전국 100개의 공공도서관이 참여한다.
이번 독서코딩 프로그램은 아산시 거주 초등학교 4~6학년들 대상으로 △탕정온샘도서관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 △둔포도서관(7월 9일~30일)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용 보드를 활용한 기초 과정과 코딩 프로그램 만들기 심화 과정 순서로 진행하며 이후 참여자를 대상으로 코딩 프로그램 공모전을 개최해 수상자에게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 등을 수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