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추가 지원

미래세대의 건강을 위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대상자 추가 모집

구성서 기자|2022/05/26 11:52
구리시청
경기 구리시는 오는 6월 7일부터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사업’ 대상자를 추가 모집한다.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사업’은 임산부 가정에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임산부 건강 증진과 더불어 친환경 농산물의 판로를 확대해 친환경 농가의 활성화에도 기여하고자 추진했다.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는 친환경 농산물 인증을 받은 신선 농산물, 축산물(일부), 유기 가공식품 등으로 구성됐다.

신청자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농산물꾸러미를 월 최대 4회(연 16회)까지 구입 가능하고 1회당 구입 비용은 최소 3만 원에서 최대 10만 원이며 지원 금액 한도는 1인당 연 최대 48만 원(본인 부담 9만6000 원 포함)을 지원한다.

1인당 연간 지원 한도는 최대 48만 원(본인 부담 9만6000 원 포함)어치의 친환경 농산물을 꾸러미 형태로 거주지까지 배송된다.
‘2022년 구리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추가지원사업의 상세내용은 6월 7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신청할 수 있으며 가능한 예산 범위 내에서 2021년도 임산부를 우선 지원하여 대상자 선정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구리시에 주소를 두고 2021년 1월 1일 이후 출산했거나 현재 임신 상태인 시민이며 ‘영양플러스’ 사업에 참여 중인 중위소득 80% 이하 임산부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 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쇼핑몰인 ‘에코이몰’에서 비대면 자격 확인 서비스 검증 필수이며, 온라인 검증이 어려운 대상자(본인 명의의 휴대전화가 없거나 외국인 등)는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지원 신청서, 주민등록 등본, 의료기관이 발급한 임신 확인서, 출생증명서 등 제출하면 된다.

차종회 구리시장 권한대행은 “구리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을 통해 임산부에게는 쉽게 접할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미래 친환경 농업의 중요성을 알리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