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행복마을지원센터, ‘군민팸투어’ 운영마을 모집

팸투어 운영 통한 마을의 새로운 홍보방안 마련 기대

김관태 기자|2022/05/30 10:18
군민팸투어 운영마을 모집공고 포스터./제공=예산군
충남 예산군은 예산군행복마을지원센터가 시행하는 프로그램인 마을과 체험농가 홍보와 활성화를 위한 군민팸투어 운영마을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군민팸투어 ‘예산, 어디까지 가봤니?!’란 군민들을 대상으로 관내에 마을 또는 체험농가의 홍보를 위해 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역량을 배양 후 코스를 설정해 실제 팸투어 관광을 통해 홍보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군민팸투어 운영마을은 코로나19 일상회복 단계에 따라 ‘치유농업’을 주제로 치유체험지도사 양성과정 100시간의 교육을 이수한 이후 각 마을자원을 활용한 특화프로그램을 발굴하게 된다.
모집규모는 10개 마을(농가) 이내 총 20명으로 개인별 교육비 25만원(자부담 10만원 별도)을 지원하며, 교육과정 수료 후 10월에는 마을(농가)별 개발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예산군민 및 타지역 관광객 등 100여명을 모집해 코스별 군민팸투어를 운영할 계획이다.

모집기간은 오는 6월 10일까지로 신청 접수는 예산해봄센터(예산읍 산성길 8)로 방문하거나 이메일 및 홈페이지에서 가능하고, 자세한 사항은 예산군행복마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군민팸투어에 참여하는 마을(농가)에서는 치유농업에 대한 이해를 통해 예산군 농업·농촌에 대한 새로운 가치발굴로 더욱더 확대되길 기대한다”며 “예산군 및 마을(농가)에 많은 홍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예산군이 학생들을 대상으로 팸투어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제공=예산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