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크닉족’ 공략하는 하이트진로음료

김서경 기자|2022/06/16 14:19
하이트진로음료가 선보인 진로토닉워터 시리즈, 하이트제로 0.00 제품 이미지. /출처=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진로음료가 ‘캠크닉(캠핑+피크닉)’을 겨냥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실외 마스크 의무화 해제 등 엔데믹(풍토병화) 국면을 맞아 나들이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특히 비알코올·무알코올 음료나 저도주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는 만큼, 맞춤형 제품을 내놔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음료는 에이드나 과일, 알코올 음료 등을 섞어 마시는 저도주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진로토닉워터’ 시리즈를 출시했다. 재료에 따라 음료의 맛이나 색을 조절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얼음에 각종 청이나 제철 과일을 곁들이면 알록달록한 색상의 청량한 에이드를, 소주나 위스키, 보드카 등 주류를 섞으면 칵테일이 완성된다. 칼로리를 제로 수준까지 낮춘 ‘진로토닉워터 제로’도 있다. 하이트진로 측은 ‘진로토닉워터 제로’ 자체로 에이드 맛이 난다고 설명했다.

칼로리 뿐 아니라 알코올이나 당 섭취까지 줄여야 한다면 올프리(All-Free) 음료를 선택하면 된다. ‘하이트제로0.00’은 맥주 본연의 맛을 구현한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다. 소량의 알코올 뿐 아니라 일반 제로칼로리 탄산음료에 든 감미료도 들어있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