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의회, 제9대 당선인 의정설명회 성료

의회 기구, 사무국 조직 등 일반현황과 회기운영 등 의회운영 안내

배승빈 기자|2022/06/21 11:13
홍성군의회 소회의실에서 21일 전국 동시지방선거에서 선출된 11명의 지역구·비례대표 당선인 오리엔테이션이 열리고 있다./제공=홍성군의회
충남 홍성군의회가 21일 소회의실에서 전국 동시지방선거에서 선출된 11명의 지역구·비례대표 당선인을 대상으로 제9대 의회 의정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의정설명회는 의회사무국 직원과의 첫 상견례를 시작으로 신규 등원하는 당선인들에게 원할한 의정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사항을 안내했다.

전필호 의회사무국장은 당선인 축하와 의회사무국 직원 소개에 이어 의회사무기구의 일반적인 현황과 회기운영 등 기본적인 의회 운영 방침을 설명했다.
또 지방의원의 겸직, 수의계약 체결 제한, 재산등록 등 의무신고 사항과 급여, 후생복지 등 의원신분으로서의 알아야 할 내용을 구체적으로 안내했다.

전필호 군 의회사무국장은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으로 정책지원관을 도입한 만큼 제9대 의원님들을 잘 보좌해 주민의 행복을 위한 정책입안으로 자치분권을 선도하는 홍성군의회가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군의회는 다음 달 1일 첫 본회의를 열고 제9대 전반기 의회를 이끌어 갈 의장과 부의장을 선출할 예정이며 5일 상임위원 구성과 상임위원장을 선출해 원구성을 마무리해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들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