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여름휴가 떠나기 전 맛집 간편식부터 즐기세요”

김지혜 기자
2022/06/24 09:18

부산 사미헌, 대구 반할만떡, 전주 베테랑, 군산 이성당 등 인기

마켓컬리가 여름휴가철을 맞아 올 1월1일부터 6월15일까지 판매된 레스토랑 간편식 중 지역별로 가장 인기 있는 상품 8개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여행 전 먼저 맛을 경험하려는 휴가객을 위해서다.

가장 많은 판매량을 올린 상품은 부산의 ‘사미헌’ 갈비탕이다. 이어 맛의 고장으로 유명한 전주의 ‘베테랑’ 칼국수가 이름을 올렸으며, 3위는 서울의 대표 맛집 ‘이연복의 목란’ 짬뽕이 차지했다.

이 외에도 마켓컬리는 대구, 군산, 담양, 강원, 인천 지역의 인기 레스토랑 간편식을 선정했다. 대구의 레스토랑 간편식은 ‘반할만떡’의 당면 만두이며, 군산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 ‘이성당’의 야채 고로케를 꼽았다. 조용한 힐링을 할 수 있는 담양의 맛으로는 ‘백두산떡갈비’의 담양 한우 떡갈비가 선정됐으며, 바다와 산 모두를 즐길 수 있는 강원도 대표 맛집 메뉴는 ‘감자밭 카페’의 감자빵 오리지널로 나타났다. 어디로든 떠날 수 있는 공항이 위치한 인천의 맛집 메뉴로는 ‘숭의가든’의 옛날 소불고기가 선정됐다.
마켓컬리는 “레스토랑 간편식은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어 검증된 맛을 언제 어디서나 맛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면서 “수준 높은 레스토랑 간편식을 경험한 고객들은 다시 그 매장을 방문하는 선순환 효과를 내기도 한다”고 전했다.

연예가 핫 뉴스

괌 ‘반입금지’ 물품 컵라면, 버젓이 들고가 먹은 174..

한겨울 국내에서 사막 여행을…추위 잊은 국립생태원

어도어, “뉴진스! 너희들끼리만 광고 찍으면 안된다!”

대한체육회 선거 중지 가처분 기각, 14일 진행

한겨울에 만나는 클래식 호러 ‘노스페라투’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나 잘 자고 있는 걸까?" 수면 질 확인, 이렇게 해보세요!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