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도시 이미지 창출 ‘10대 뉴 브랜드 콘텐츠 전략’ 추진
천년도시-황금도시와 함께 새로운 도시 이미지 창출
장경국 기자|2022/06/26 1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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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맞춰 시는 지난 23일 10대 뉴 브랜드 콘텐츠 전략과제 추진 보고회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 10대 뉴 브랜드 콘텐츠 전략과제 담당부서 팀장 20여명이 참석해 추진 중인 사업과 향후 추진할 전략과제에 대해 논의했다.
기존 역사자원에 치우친 경주 이미지를 벗어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차별화된 도시로 브랜딩해 콘텐츠를 발굴하고 도시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목적이다.
10대 뉴 브랜드 콘텐츠는 크게 역사의 숨결이 흐르는 천년도시, 과거의 영광과 밝은 미래 황금도시, 친숙한 이웃도시 정원도시 등 3개 테마로 이뤄졌다.
천년도시는 또다시 신라혼 ‘왕릉’ 천년후예 ‘화랑’ 인내천 ‘동학’ 경주다움 ‘경주 학’ 등 4가지 콘텐츠로 나눠진다.
황금도시는 경주길 ‘실크로드’, 천년소리 ‘향가’, 황금조명 ‘신라달밤’ 등 3개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정원도시도 불교성지 ‘남산’ 상생물결 ‘형산강’ 해파랑 ‘경주바다’ 등 3가지로 구성됐다.
시는 이후 테마·분기별로 각 브랜드 전문가를 초빙하는 등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김호진 경주시 부시장은 “10대 뉴 브랜드 콘텐츠를 알차게 구성해 새로운 도시 이미지를 구축하고 도시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아울러 세미나와 포럼, SNS 등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경주를 알리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