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2022년 통합사례관리 실천교육 및 서비스연계 간담회 실시

공공 및 민간기관 사례관리사 80여명 한곳에 모여

장성훈 기자|2022/06/27 09:29
상주시·상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상주시종합사회복지관이 2022년 통합사례관리 실천교육 및 서비스연계 간담회를 열었다. 사진은 상주시청 청사./제공=상주시
경북 상주시·상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상주시종합사회복지관은 27일 경북대학교 상주캠퍼스 세미나실에서 사회복지 관련 민·관 종사자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2년 통합사례관리 실천교육 및 서비스연계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의 1부 통합사례관리 실천교육은 용효중 우리다움사회복지연구소 소장이 진행을 맡았다. 상주지역 사회복지 종사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야인 정신건강 문제를 가진 사례관을 다뤘다, 2부 서비스 연계 간담회는 통합사례관리 우수사례발표 등 통합사례관리 종사자 간 정보교류를 통해 역량을 강화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상주지역 통합사례관리 서비스 연계 간담회는 민간과 공공영역 통합사례관리 기관이 참여하는 간담회로 반기마다 1회 이상 실시하여 지역 통합사례관리 기관 간 업무 효율성 강화를 위해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채인기 시 사회복지과장은 “공공과 민간기관 사례관리자가 긴밀하게 협력하여 지역민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더불어 지역 통합사례관리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꾸준하게 실시하여 질 높은 통합사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