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맥주, “‘제주 위트 에일’ 론칭 5주년 맞아 제품력 강화”

박세영 기자|2022/07/01 19:08
제주맥주는 제주맥주 대표 제품이자 베스트 셀러 맥주인 ‘제주 위트 에일’의 론칭 5주년을 맞이해 제품력을 강화한다고 1일 밝혔다.

제주맥주에 따르면 제주 위트 에일은 2017년 8월 제주맥주 출범과 동시에 출시된 제주맥주의 첫번째 제품으로 올해로 론칭 5주년을 맞이했다. 제주맥주는 제주 위트 에일을 비롯해 제주 펠롱 에일과 제주 거멍 에일까지 총 3종의 오리지널 라인 포트폴리오를 보유, 에일 시리즈 3종의 매출 비중이 전체 매출의 70%를 차지하고 있다.

제주맥주는 제주 위트 에일 론칭 5주년을 기념해, 오리지널 라인에 제주 정체성을 강화하고, 제주맥주가 지향하는 좋은 맥주의 원칙으로 맥주 본질에 더욱 집중해 제품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먼저, 5주년을 맞은 제주 위트 에일에 제주산 햇감귤피를 사용하여 제품의 신선함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또한 제주맥주만의 양조 시스템인 ‘제주누보’를 적용해 패키지에도 반영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기존과 동일하게 합성 향료 무첨가 원칙을 지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후 나머지 오리지널 라인에도 순차적으로 햇원료 사용을 적용해 나갈 예정이며 햇감귤피를 사용한 제주 위트 에일은 8월부터 유통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제주맥주는 제주 위트 에일 론칭 5주년을 기념해 햇감귤피로 양조한 논알콜 맥주 ‘제주누보’를 선보인다. 출시에 앞서 오는 7월 4일부터 2주간 제주맥주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문혁기 제주맥주 대표는 “‘제주 위트 에일’은 5년간 꾸준히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으며 제주맥주를 지금의 자리까지 있게 해준 초석이자 제주맥주의 상징과도 같은 제품이기에, 5주년을 기념하며 받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제품력 강화를 결정했다”며, “제주맥주는 앞으로도 좋은 맥주에 대한 기준과 철학을 견고히 해 나갈 계획이며, 제주 위트 에일의 5주년을 맞이해 제주 위트 에일의 장점을 그대로 담은 논알콜 맥주 제주누보도 곧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