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대 이천시의회, 회의 진행방법 및 절차 교육 실시

남명우 기자|2022/07/08 09:33
제8대 이천시의회 개원을 맞아 김재헌 부의장 주재로 회의 진행방법 및 절차 교육을 실시했다. /제공 = 이천시의회
경기 이천시의회는 제8대 의회 개원을 맞아 김재헌 부의장 주재로 의정활동에 필요한 회의 진행방법 및 절차 교육을 제1상임위원회실에서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김하식 의장, 김재헌 부의장을 비롯한 의원 및 직원 등 2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날 교육은 (사)한국청년회의소 연수원 이상만 주임교수를 강사로 초청해 원활한 회의 진행방법에 대한 강의를 청취했다.

교육 내용으로는 △회의 주요원칙 및 진행방법 △회의 규칙의 역사 및 용어설명 △의안상정 및 심의과정 △구성원의 역할 등 지방의원으로서 원활한 의정활동을 수행하기 위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 교육했다. 다소 생소할 수 있는 회의규정과 용어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해 참석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교육을 주재한 김재헌 부의장은 “제8대 의회 개원에 맞춰 회의진행에 대해 초선의원들과 신규직원들의 이해를 높이는 전문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교육을 마련하게 되었다”며 “의정활동에 있어 전문성과 역량강화가 필수인 만큼 항상 연구하고 공부해 변화와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천시의회는 18일부터 25일까지 제22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고 조례안 심의 및 시정 주요업무보고 등 의원 신분으로서의 첫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