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 위한 다양한 체험거리 운영

이신학 기자|2022/07/24 09:32
청소년어울림마당 3회기 포스터. /제공=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충남 아산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와 청소년재단이 여름 방학을 맞는 청소년들 위한 다양한 체험거리를 운영한다.

24일 센터에 따르면 양 기관은 다음 달 10일부터 13일까지 센터에서 청소년영화제작프로그램인 '레디액션'을 운영한다.

레디액션은 영화 분석, 시나리오, 카메라 앵글 구도, 촬영, 편집 등 영화의 전 제작과정을 알아볼 수 있고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해볼 수 있으며 상영회와 GV(감독과의 대화)를 진행해 시민들과 함께 청소년 제작 영화를 관람할 수 있고 즐길 수 있다.
이번 교육과정의 모집기간은 다음 달 2일까지이며 모집대상은 아산시에 거주하며 영화에 관심있는 초4~중3 연령 대상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연간 5회 이상 운영하는 청소년어울림마당이 다음 달 6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4시까지 센터 실내 공간에서 진행된다.

올해 세번째 진행되는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청소년과 시민 모두 즐길 수 있는 문화체험이 펼쳐지는 장이며,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청소년 축제이다.

이번 어울림마당은 '오들오들 공포야 여름을 부탁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여름철을 맞아 청소년과 시민들에게 △공포 테마 보물찾기 △공포의 미션 간식 부스 △공포영화 상영 등 공포테마의 즐거운 체험거리들이 무료로 제공된다.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센터 홈페이지에서 '2022년 하반기 산들숲 생태교육' 참가 청소년도 모집한다.

센터에서 운영하는 산들숲 생태교육은 상·하반기로 나누어 운영되며, 우리 지역사회의 계절별 숲 생태 관찰과 자연물 놀이를 통해 청소년들의 생태 감수성 증진을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