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청소년문화의집, 여름방학 프로그램 인기리 운영

장경국 기자|2022/07/26 15:14
영천시 청소년 문화의집이 여름방학 프로그램 '나도 덕후 이지(easy)'를 운영한다. 사진은 댄스 프로그램./제공=영천시
경북 영천시 청소년문화의집이 여름방학을 맞아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유익한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여름방학 프로그램 '나도 덕후 이지(easy)!'를 운영한다.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영천시 청소년 100명을 대상으로 나만의 이모티콘 제작, 반려동물 간식 만들기, 특수 분장, 재능 특강, 취미댄스, 프라 모델 만들기 등 6개 과목으로 26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진행한다.

또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문화의집 운영위원회에서 청소년 선호도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구성·제안해 조기에 참가자 모집을 완료했다.
특히 재능 특강 프로그램은 관내 초등학교 5학년인 굿즈 작가 박하은 양이 자신의 재능을 살린 상품을 제작·판매해 경제활동을 하고 있는 것을 또래 청소년들에게 알리기 위해 특강을 진행한다.

현재 박하은 양은 자신의 일상적 경험들을 그림으로 표현하고 상품(굿즈)으로 제작해 판매 중이다.

남혜경 가족행복과장은 "코로나19 재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으로 안전한 환경 속에서 청소년들이 개인의 흥미와 적성에 따른 청소년 활동 참여로 건전한 방학생활을 즐기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소질을 개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