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어린이집 대상 ‘지역농산물 활용 식생활 교육’ 마무리

남명우 기자|2022/08/12 11:43
이천시는 어린이집 대상 '지역농산물 활용 식생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제공 = 이천시
경기 이천시는 지난 7월 6일부터 8월 10일까지 한국형 식습관 형성 및 건강 증진을 위하여 차세대 어린이 10명을 대상으로 지역농산물 활용 식생활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판매되는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요리체험과 다양한 교구 활용 및 이천농산물에 대한 스토리텔링 등으로 교육내용을 알차게 구성하여 아이들과 어린이집 교사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본 교육과정은 매주 수요일 총 5회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전문 영양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지역에서 생산된 질 좋은 농산물(쌀, 복숭아, 고구마 등)을 활용하여 식생활 교육을 하였다. 단순히 요리교육뿐 아니라, 이론교육 및 확장활동을 통하여 아이들이 호기심을 자극하고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올바른 식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도하였으며, 탄소중립 실천을 통한 환경보호에 대한 내용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춘석)은 "어린이들의 건강 증진과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건강한 식습관 정착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진행할 계획이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고 바른 먹거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