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생명존중과 극단적 선택 예방 공모전 개최

장이준 기자|2022/08/16 14:50
제공=오산시
경기 오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 자살예방센터)는 자살 예방과 생명존중에 대해 쉽게 기억하고 긍정적으로 인식할 수 있는 희망 메시지를 주제로한 '주사위(주저하는 사람들에게 위로를 건네요!)'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9월 30일 진행되는 자살 예방의 날 캠페인 일환으로 자살예방과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 고취와 자살을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긍정적 · 희망적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했다.

공모 기간은 8월 15일~8월 28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 인생을 주저하는 사람들에게 위로를 건네고 싶은 시민(거주지가 오산이거나 직장, 학교가 오산인 경우)누구나 이메일, 방문, 온라인 접수(QR코드 및 구글 설문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응모 작품은 심사를 거쳐 9월 5일 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당선작 발표 예정이며 9월 30일 오산역 광장에서 진행되는 22년 자살예방의 날 캠페인을 통해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추후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의 홍보자료로 사용될 예정이다.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서로에게 위로를 건네며 위로받을 수 있는 시간이 되고, 자살은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을 인식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