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문화도시센터 문화도시 공모사업 설명회 성료

시민·청년·예술가 등 150 여명 참석 열기 후끈

오성환 기자|2022/08/17 08:55
장병수 밀양시문화도시센터장이 지난 16일 밀양아트센터 소공연장에서 열린 문화도시 공모사업 설명회에서 인사말과 함께 사업 설명을 하고 있다./제공=밀양시문화도시센터
경남 밀양시문화도시센터는 지난 16일 오후 2시 밀양아리랑아트센터 소공연장에서 문화도시 공모사업 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사업은 제3차 법정문화도시 사업으로, 7개의 공모사업 설명회에는 시민·예술가·청년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지역 주민들이 대상인 문화도시 공모사업 7개는 △ 문화팝업(찾아가는 문화예술사업) △시민참여 문화기획 사업 △ 소규모 공동체 발굴(백만원 실험실) △생태문화 브랜드 사업 △마을콘텐츠 사업 △시민공모사업 △청년한량 문화사업 등이다.
한편 공모사업 설명회에 앞서 햇살문화봉사단 발대식도 마련됐다.
제1기 햇살문화봉사단 발대식이 지난 16일 밀양아리랑아트센터 소극장에서 열렸다./제공=밀양시도시문화센터.
햇살문화봉사단은 밀양 문화공동체 확립에 이바지하기 위해 문화예술·문화복지·사회복지 등 문화와 관련한 공공분야의 봉사 활동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지역사회에 효과적으로 기여할 계획이다. 문화도시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사업과 행사 전반에 조력과 지원, 협력과 봉사의 역할을 하는 게 목표다.

장병수 밀양시문화도시센터장은 "시민과 예술가, 지역 활동가, 문화기획자, 공간 운영자 등 다양한 주체가 참여할 수 있는 문화도시 공모사업을 진행하는 만큼, 각 분야에서의 새로운 도전과 시민들의 활동이 확장되어 햇살문화도시 밀양을 만들어 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모든 사업의 공모 접수기간은 오는 8월 21일(일)까지로 이메일로만 접수 받고 있으며, 공모사업의 추진기간은 동일하게 8월부터 12월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밀양문화도시센터 네이버 카페(https://cafe.naver.com/mirimy2018/2416)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