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사회적경제 창업 경영 심화 과정 성료
기초과정 30명과 심화과정 24명 54명의 예비창업자를 배출
구성서 기자|2022/08/24 14:15
|
지난 6월 28일 오리엔테이션인 '소통 교육'을 시작으로 7월 1일~11일 '기초과정' 7월 18일~8월 22일 '심화과정'을 통해 대면교육과 퍼실리테이터 학습 등 14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기초과정 30명과 심화과정 24명 54명의 예비창업자를 배출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전문멘토의 도움을 받아 창업아이템을 구체화한 창업계획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내용에 중점을 뒀으며 스스로 작성한 창업계획서를 발표함으로써 자신감과 용기를 얻고 혁신 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교육을 수료한 한 교육생은 "같은 꿈을 꾸는 예비 창업자들과 함께 고민하면서 사업모델을 구상할 수 있어 좋았다"라며 "사회적가치의 실현이라는 소셜미션은 어려웠지만 현실적인 부분을 반영한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임정연 일자리복지과장은 "지역 내 사회적경제를 이끌 기업과 인재를 발굴·육성하고 사회적 경제주체로서의 활동을 촉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일회적인 교육이 아닌 지속성장이 가능한 동반자적 관계로 함께 성장하기 위해 창업공간 등 다각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는 올해 하반기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을 꿈꾸는 예비창업팀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팀에게는 공유사무실을 제공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