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빨간펜, 전과목 AI학습 아이캔두 개편

장지영 기자|2022/08/26 14:49
개편된 아이캔두 ./제공 = 교원그룹
교원그룹 에듀테크 대표 브랜드 빨간펜이 오는 9월부터 아이캔두(AiCANDO)를 새롭게 개편한다고 26일 밝혔다.

교원 빨간펜 관계자는 "대표 에듀테크 상품인 아이캔두를 전면 리뉴얼 해 학습자가 몰입할 수 있는 환경과 최적의 학습 커리큘럼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개편에서는 △학습 성향에 따른 학습 모드 세분화 △1:1 학습관리 강화 △큐레이션 기반의 맞춤형 콘텐츠 제공을 중점으로 뒀다. 기존 아이캔두 회원도 9월부터 업그레이드 된 버전으로 학습할 수 있다.
먼저 아이캔두 메인학습화면을 새롭게 구성해 학습자가 원하는 학습 모드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게임처럼 재미있게 공부하는 '놀공모드'와 효율적으로 집중해 공부하는 '열공모드' 2가지 버전으로 나뉜다. 놀공모드는 메타버스로 구현된 가상교실 아이월드에서 게임처럼 흥미롭게 학습할 수 있도록 메인 화면이 구성됐다. 열공모드에서는 오늘 학습해야 할 과목 및 학습 현황을 바로 확인할 수 있고, 개인화된 맞춤 큐레이션 콘텐츠로 손쉽게 접근 가능하다.

화상교사의 학습 관리 시간을 늘리고, AI(인공지능) 튜터의 관리를 새롭게 추가한 점도 특징이다. 기존에는 화상교사가 화상과 유선을 격주로 시행하며 관리했지만, 이번 개편을 통해 매주 화상 학습관리 서비스를 실시한다.

화상교사는 학습자가 공부한 학습 개념을 확인하고, 서술형 문항을 관리해주며 학습 습관 형성 및 실력 향상을 돕는다. Ai튜터는 학습 현황을 점검하여 지난 학습에서 부족한 개념을 분석해 퀴즈를 출제한다. 화상교사와 AI튜터 각각 주1회 10분씩 학습을 관리해준다.

더불어 매주 수업 결과에 대한 코멘트를 학부모에게 제공하고, 당월 주요 학습 안내 및 학습 결과를 월 1회 문자로 안내한다. 또한, 분기마다 한 번씩 학부모와 유선상으로 정기 상담을 진행해 학생의 학습 태도나 학습 솔루션을 제공한다.

개편된 아이캔두는 초개인화 큐레이션을 통해 맞춤형 학습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지식랜드 개편 △강화된 AI 분석 리포트 △AI 맞춤연산 코너를 선보인다.

올 11월에는 수학 기초 연산력 강화 위한 'AI 맞춤연산' 신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학습자가 선택한 검정교과서 커리큘럼에 맞춰 연산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단원별, 영역별로 부족한 부분은 집중 학습할 수 있다.

교원 빨간펜 관계자는 "아이들의 학습 성향이 세분화 됨에 따라 전략적으로 학습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기존 아이캔두에서 한 단계 발전시킨 버전을 출시하게 됐다"라며 "체계적인 학습관리 시스템을 제공하고자 학습 데이터의 AI 분석 및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한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