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사파리 존 고양’...일산 호수공원에 포켓몬 세상 꾸며

김동욱 게임담당 기자|2022/09/06 12:29
나인어틱의 ‘포켓몬고’의 오프라인 행사 “Pokémon GO” Safari Zone: 고양 개최를 앞두고 미디어 인터뷰를 진행했다.

한국에서의 처음 열리는 “Pokémon GO” Safari Zone: 고양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에서 개최되며 "세꿀버리", "무스틈니", "플라베베(파란 꽃)" 등 이색 포켓몬을 만날 수 있다.

6일 오전 열린 미이더 인터뷰는 나이언틱 마이클 스트랜카 프로덕트 디렉터, 나가노 고 라이브 이벤트 매니저, 오하시 아유미 APAC 제품 마케팅 매니저, 고양시 이상열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마이클 스테란카 프로덕트 디렉터


- '포켓몬고' 라이브 이벤트를 진행한 이유는


나이언틱은 사람들이 세상을 함께 탐험하도록 영감을 준다. 우리의 사명은 탐험, 운동, 현실에 기반된 사회적 연결 세 가지로 볼 수 있다. 트레이너들은 새로운 지역을 탐험하고 다양한 경험을 맞이하게 된다.

- 한국에서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된 이유는


한국에서는 포켓몬고 출시 이후 파트너쉽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하며 주목해왔다. 지금까지 거대 규모 라이브 이벤트에 많은 제약이 있었지만 지금이야말로 한국에서 최적의 개최 시기가 아닌가 생각한다.


- 고양시에서 개최하는 이유는


고양시는 사파리존 이벤트를 진행하는 데 있어 완벽한 환경이다. 일산 공원은 아름답고 위치도 서울 근교와 공항에서 가깝다. 이곳은 문화 역사적으로 의미가 깊고 안전한 곳이라 생각한다. 가장 중요한 것으로 정부 지원이 가능했다. 

          나가노 고 라이브 이벤트 매니저 

 

- 지금 한국에서 행사를 진행하기 최적의 시기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코로나19 펜데믹 상황과 계절 등 한국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 라이브 이벤트 목표는 트레이너들에게 편한 상황을 제공하며 안전하게 게임을 플레이하게 하는 것이다. 


- 처음 열리는 사파리존에서 일산 호수공원 전체가 포켓몬고로 꾸며지는 것을 기대해도 좋은지


그렇다. 공원 전체가 포켓몬고로 꾸며지는 것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이번 사파리존에 피카츄 포토존 등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했다. 트레이너들이 함께 즐겼으면 좋겠다.


- 행사장에 도착하면 무엇을 먼저 하면 좋은지


우선 아름다운 공원을 탐험해 보시길 추천한다. 두 번째로 부끄러워하지 말고 다른 트레이너들과 소통하길 바란다. 서로 관심사에 대해 얘기를 나누거나 포켓몬고를 교환해 보자. 마지막으로 이벤트 박스와 슬롯에 충분한 공간을 만들어 놓자. 팁을 더 주자면 이벤트 참여를 위해 해외에서도 오는 트레이너들은 한국에 없는 포켓몬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교환에 적극적으로 임하자.

            이상열 사무국장

 

- 일시적으로 고양시 숙박비 등 물가 폭등의 대비가 있는지


고양시 숙박업소와 긴밀한 협업을 하고 있다. 또한 포켓몬고 링크를 통해 객실 안내를 하고 폭등이 아닌 할인을 할 예정이다. 문제가 생긴다면 빠르게 대처하겠다.


- 타지역과 비교해 고양시 협력은 어느 정도였는지


굉장히 많은 도움을 받았다. 전담 직원을 배치해 매주 미팅을 진행했으며 일산 호수공원을 사용함에 필요한 행정적 지원을 우선시했다. 국내 통신 3사의 지원으로 포켓몬고를 즐기기 위한 안정적인 통신환경을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