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승강기대학교,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 전형

13일 수시 1차 모집 시작

박현섭 기자|2022/09/08 14:02
한국승강기대학교 전경./제공=한국승강기대학
경남 거창 한국승강기대학교가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대학 입학홍보본부에 따르면 13일부터 10월 6일까지 수시 1차 원서 접수를 시작으로 11월 7일부터 21일까지 수시 2차 원서 접수를 이어간다.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에서는 이 대학 대표 전공인 승강기공학부 외 '미래융합형 승강기 학과'가 새롭게 개설돼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질 전망이다.
미래융합형 승강기 학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전문 승강기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고교 졸업 학력을 소지한 승강기·관련 산업체 재직자를 대상으로 신설돼 집중 수업제, 주말 대면 수업, 온라인 비대면 등의 방식으로 운영해 수업의 효율을 높이게 된다.

최근 심각한 취업난에도 불구하고 9년 평균 84.6%의 취업률로 전국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한국승강기대학교는 승강기 부문 중소중견기업뿐만 아니라 대기업, 공기업, 글로벌 기업 등에 두루 취업하고 있어 재학생들의 취업 만족도 역시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023학년도부터 거창군의 지원으로 반값 등록금을 실시할 것으로 예상돼 안정적 학업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한 것으로 학내 다양한 장학 혜택과 중복 수혜할 수 있어 학생 부담을 대폭 줄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김승호 한국승강기대학교 기획처장은 "한국승강기대학의 입학은 미래형 지속가능한 산업으로 손꼽히는 승강기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 평생 직업의 꿈을 이룰 의미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수업이 곧 현장' '입학이 곧 취업'이라는 슬로건 아래 최고의 특성화 교육 인프라와 지원을 아끼지 않는 한국승강기대학교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