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경북·영덕 국제 하이웰니스 체험 페스타 2022’ 내달 8~9일 개최
한의학과 아유르베다의 자연 의학 체험
사찰음식 시연 등 건강 먹거리 준비
김정섭 기자|2022/09/28 14:08
|
28일 영덕문화광광재단 웰니스관광사업단에 따르면 한의학과 아유르베다라는 세계의 대표적인 자연 의학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건강 체험축제로 열린다.
이번 하이웰니스 체험페스타에서는 요가, 명상 등 건강을 위한 체험과 사찰음식의 대가 정관스님이 운영하는 사찰음식 시연이 포함된 푸드존과 영덕귀농귀촌협회에서 운영하는 특산물 판매존 등 다채로운 건강 먹거리와 볼거리를 준비 중이다.
한의학 분야에서는 대한한의사협회 소속 명의들이 직접 참가하며 명상 분야에서는 한국명상학회, 사띠인터내셔날과 요가 분야에서는 아유르베다 요가아카데미&힐링아트, 한국담마요가협회 등 국내 최고 전문가 집단이 직접 건강 체험 프로그램을 시연할 예정이다.
페스타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건강 체험 프로그램 참여 시 소정의 참가비가 발생할 예정이고 영덕군민에게는 50%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창수면 주민은 무료로 체험이 가능하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천년고찰 장육사와 함께 경북 웰니스 관광의 중심인 인문힐링센터 여명에서 국내 최초로 한의학과 인도 전통의학 아유르베다를 체험할 수 있는 축제로 많은 분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태풍으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포항 시민에게 위로를 드리고자 체험비 50%의 혜택을 제공하며 페스타 참여를 통해 심신의 위안을 얻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