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 가지 마세요”…신라免, 업계 최초 비대면 상담서비스 ‘라뷰ON’ 오픈
에스티로더·라메르·맥의 에스티로더그룹과 손잡고 29일부터 실시
화장품 전문가와 1:1 비대면 상담하고 다양한 혜택과 경품까지
김지혜 기자|2022/09/29 08:07
|
신라면세점은 글로벌 화장품 기업 에스티로더 그룹과 손잡고 화상 기반 비대면 상담 서비스 '라뷰ON(라뷰온)'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오프라인 쇼핑의 특징은 섬세한 고객별 맞춤형 상담을 온라인으로 구현해 '온·오프 경계를 허문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라뷰온의 핵심이다.
모바일앱이나 PC로 신라면세점 오프라인(서울점) 매장 직원의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화상 상담 서비스는 '페이스ON'과 채팅 상담 서비스인 '채팅ON'으로 나눌 수 있다.
상담 후에는 상담 내용을 고객에게 카톡으로 보내줄 뿐 아니라 이전 상담 이력도 조회할 수 있어 일회성 홍보가 아닌 고객을 위한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는 에스티로더, 라메르, 맥(MAC) 등 3개 인기 브랜드를 대상으로 라뷰ON 서비스를 시행하며, 30여 명의 화장품 전문 상담사에게 2000여 종의 다양한 상품들을 추천받을 수 있다.
향후 신라면세점은 라뷰ON 서비스를 다른 화장품과 패션 브랜드로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신라면세점 이커머스 팀장 김보연 상무는 "라뷰ON 서비스는 고객이 기존의 오프라인에 한정됐던 요소들을 온라인에서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면서 "앞으로도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온라인 면세쇼핑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라면세점은 라뷰ON 오픈을 기념해 라뷰ON을 체험하거나 라뷰ON으로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에스티로더 갈색병(어드벤스드 나이트 리페어), 라메르 크림(크렘 드 라메르) 및 맥(골든 브러시) 등 2000여 개의 경품을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