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문경의 맛’ 푸드 페스티벌, 29일 개최

장성훈 기자|2022/10/23 08:34
제1회 문경의 맛(味) 푸드 페스티벌 포스터/제공=문경시
경북 문경시가 오는 29일 문경 오미자테마공원에서 제1회 문경의 맛(味) 푸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23일 문경시에 따르면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한국외식업중앙회경북지회 문경시지부가 주최·주관하고 시가 후원한다. '문경의 숨은 맛집을 찾아라!'라는 주제로 열리며, 지역내 식품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지역 농·특산물을 주재료로 한 식사류(향토음식)와 간식류(제과·제빵) 총 2가지 부문의 요리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경연대회 후 현장품평회를 진행하며 MC는 '기웅아재' 한기웅이 맡는다. 심사위원 5명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우수상, 장려상이 수여된다.

행사장에서는 읍·면·동의 특색음식을 지도로 표현한 문경 맛지도와 향토음식 한상, 지역 식품제조업체에서 생산한 식품과 전통주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전시·판매하고 문경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문경사과로 사과청 만들기 체험행사 등을 진행한다.
또한 오미자향토사업단 우리음식연구회에서는 청정문경에서 생산한 오미자를 사용해 30여종의 음식을 전시·시식하며 오미자테마공원 옆 잔디공원에서는 2023년 찻사발축제 홍보를 위한 무료시음 찻자리가 펼쳐진다.

주관단체인 한국외식업중앙회 문경시지부에서는 임원들이 손수 문경의 맛을 선보이기 위해 문경의 약돌돼지, 한우, 콩 등을 활용한 음식을 시식할 수 있도록 먹거리 부스를 운영한다.

장재봉 문경시지부장은 "단풍이 최절정인 아름다운 계절에 문경새재에 방문하셔서 새재길도 걷고 문경 사과축제장에서 감홍사과도 맛보시고 제일 중요한 문경의 먹거리도 맛보시라"며 "작지만 알차게 준비한 제1회 문경의 맛 푸드 페스티벌에 오셔서 축제를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