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비플라텍, 베트남 수출 성공...창립 이후 최대 규모

최성록 기자
2022/11/01 10:59

플라즈마 전문 기업 ㈜코비플라텍(대표 김준일)은 플라즈마 공기살균청정기 및 소형 공기살균탈취기 약 1100대 물량이 첫 베트남 수출길에 올랐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베트남 수출 계약은 코비플라텍 창립 이후 최대 규모다. 지금까지 일본, 캐나다 등에 작은 규모의 수출을 한 적은 있지만, 이번과 같은 해외 대량 납품은 처음이다. 코비플라텍은 이번 수출을 시작으로 베트남 현지 B2B (기업 간 거래) 시장 및 조달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코비플라텍은 베트남 시장을 교두보 삼아,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 문을 두드릴 계획이다. 내년부터 주요 해외 전시회에 참가하여 리얼 벌크 플라즈마 특허 기술과 다양한 제품들을 해외 시장에 선보인다.
미국, 일본, 중국 등 7개 주요 국가에서 특허를 취득하는 등 현지 기술 인증 활동도 순조롭다. 최근 본사 및 생산 공장을 평택으로 이전하면서, 연간 최대 10만 대까지 생산할 수 있는 인프라까지 구축한 상태다.

코비플라텍 관계자는 "현재 코비플라텍 고유의 플라즈마 기술과 제품에 관심을 보이는 곳이 많기 때문에, 베트남을 비롯한 타 국가에서도 수출 계약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연예가 핫 뉴스

유승민, 대한체육회장 당선...이기흥 3선 저지

TGL 데뷔전서 대패 당하고도 내내 웃은 타이거 우즈

여주·태백·당진·정읍·함양, 2025년 신규 관광두레 사..

1970년대 서울운동장 닮은 항데이 스타디움

100% 회복 이정후, 이제는 증명해야 할 시간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나 잘 자고 있는 걸까?" 수면 질 확인, 이렇게 해보세요!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