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상동호수공원 수확제·김장나눔 행사 성료

장이준 기자|2022/11/15 09:13
부천시가 13일 상동호수공원에서 시민 봉사자들과 함께 수확제 및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제공=부천시
경기 부천시는 지난 12~13일 상동호수공원 케어가든에서 4회에 걸쳐 직접 담근 김장김치를 250가정에 나누는 수확제 및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상동호수공원 시민운영단 75개 단체와 지역 홀몸 어르신, 다문화 가정, 장애인 가정 등 1000여 명이 참가했다.

2019년부터 상동호수공원에서는 정원텃밭에서 재배한 수확물을 활용해 상동호수공원 시민운영단 재능 기부로 매년 여름, 가을에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지역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이 자원봉사로 김장김치 담그기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행사는 상동호수공원을 수탁 운영 중인 ㈜지엔그린의 공원 프로그램 중 하나로 김장김치를 담가 불우한 지역의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시 관계자는 "김장나눔 행사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란다"며 "함께 해주신 시민운영단 75개 단체 참여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드린다"고 말했다.

상동호수공원에서는 연중 북난타, 힐링원예체험, 토요농부학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해 여가와 체험할 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