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여성가족부장관 표창
장성훈 기자|2022/11/30 10:40
|
30일 문경시에 따르면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 주관하는 2022년 우수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 시상식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을 선도적으로 수행하고 사업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를 치하한다.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제주에서 열린 2022년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 보고대회에서 220여개 전국 청소년지원센터 중 6개 상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센터 특화 사업으로 시 예산을 지원받아 '학교 밖 청소년과 함께하는 春夏秋冬 꿈꾸는 테마 기행'을 운영하고 있으며, 소풍, 캠프, 문화 체험, 졸업여행 등 테마가 있는 여행을 기획해 학교 밖 청소년의 청소년기 추억을 만드는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과 함께 운영되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00년 4월 개소를 시작으로 문경시 청소년의 상담 및 복지 증진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문경시가 운영하는 청소년 전문기관으로 자리 잡고 있다.
'꿈드림' 센터 관계자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열정적으로 사업을 추진한 직원 모두의 성과라고 생각하며 문경시의 적극적인 지원 덕분에 문경시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꾸고 이뤄 나갈 수 있었다"며 "학교 밖 청소년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지역사회에서 소외되지 않고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미래의 꿈과 비전을 가질 수 있도록 상담 지원, 교육지원, 직업 체험 및 직업교육 훈련 지원, 자립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학교를 그만두고 고민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은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으로 연락하면 다양한 지원에 대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