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충전 브랜드 워터, 2022 핀업 디자인 어워드 베스트 100 수상

백수원 기자
2022/12/02 12:00

-워터, 전기차 충전 브랜드 최초로 국내 최고 권위 핀업디자인어워드에서 모바일 앱과 공간 디자인 동시 수상

전기차 급속 충전 네트워크 워터(Water, 이하 ‘워터’)의 모바일 앱과 충전소 공간 디자인이 국내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2022 핀업디자인어워드에서 핀업 베스트 100을 수상했다. 

  

워터는 핀업디자인어워드에서 전기차 충전소 브랜드 최초로 공간 디자인 분야 핀업 베스트 100에 선정됐다. 


워터는 충전 프로세스의 복잡한 과정을 과감히 생략하고 정보 입력을 최소화했다. 이에 핀업디자인어워드에서는 국내 전기차 충전 업계 최초로 간결하고 보기 좋은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앱과 충전소 공간에서 통일성 있게 선보인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워터 앱은 메인 하단에서 카메라를 끌어 올리기만 하면 QR 코드를 스캔할 수 있게 직관적으로 설계했다. 충전 과정은 물이 차오르는 형상을 통해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워터의 ‘물’이라는 뜻을 시각화하기 위해 메인과 충전 화면에서 투명한 물을 연상시키는 글래스 모피즘(Glassmorphism) 효과를 일관성 있게 사용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나타냈다는 평이다.  


전기차 충전소 공간의 설계에 있어서는 전기차 충전이라는 본질에 집중하여 단순한 사용감을 우선시했다. 앱과 통일성 있는 시그니처 블루 컬러로 색상을 단일화하고 내연차 주차 구역과 확실하게 구분되는 색상과 간접 조명을 사용하여 찾기 쉽고 아름답다. 또한, 충전소마다 LED 디스플레이를 설치해 충전 중에 마치 전시회에 온 것처럼 미디어 아트를 즐길 수 있게 했다. 


워터 1호점 광화문은 2022년 11월 14일 서울 광화문 케이트윈타워 지하 4층에 오픈했으며,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워터 전기차 충전을 검색하면 다운로드할 수 있다. 


한편,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에서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핀업디자인어워드는 1997년 한국 산업디자인상에서 시작해 2008년 핀업디자인어워드(PIN UP DESIGN AWARDS)로 명칭을 바꾸어 제품 및 서비스 공공디자인 등 종합적인 카테고리의 우수한 디자인을 선정하고 있다. 대한민국디자인대상, 굿디자인(GD) 어워드와 함께 국내 최고 권위의 3대 디자인상으로 평가받는다. 



연예가 핫 뉴스

김혜성 위협할 미래 경계대상 1호는 프릴랜드

2025년도 문체부 업무보고하는 황성운 실장

축협 선거운영위 총사퇴, 선거 처음부터 다시 시작

KPGA 점령 준비하는 뱀띠 스타 3인방

문체부 “세계 잇는 문화정책 추진한다”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

대운이 들어오는 신호!? 2025년 인생 확 바뀐다는 '대운' 바뀌는 신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