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사회적 가치 확대를 위한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 모색
2022년 사회적경제육성위원회 회의 개최, 신규 위원 위촉과 2022년 사회적경제 활성화 사업 성과 공유.
장이준 기자|2022/12/06 09:18
|
부천시는 5일 조용익 시장 주재로 주태규 사람과세상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김일숙 부천시사회적경제협의회 회장 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사회적경제육성위원회 회의를 개최, 신규위원으로 김남정 부천고용노동지청장과 김윤영 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 회장을 위촉했다.
회의에서는 2022년도 사회적경제 활성화 실적 및 2023년도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 이전계획 보고 후 2023년도 부천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계획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내년도 부천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계획 논의에서 ESG 아젠다가 급부상함에 따른 사회적경제 생태계 재편에 대비하고, 기후위기, 탄소중립 등 사회적가치 기업에 대한 시 차원 지원을 체계화하는 방법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위원들은 시 각 부서와 대학 등과 협업해 사회적경제 분야별 계획 단계부터 공유하여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극대화하자는 의견에 적극 공감했다.
조용익 시장은 "사회적경제는 부천 발전을 위한 일익을 담당하고 있는 만큼, 사회적 이슈와 현안을 면밀히 살피고 그에 대응하는 사회적기업을 발굴해 적극 지원하기를 바란다"면서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걸음으로 부천시사회적경제가 사회적가치를 실현하고, 시 발전을 이끄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는 2023년 상반기에 상동 행복주택으로 이전할 예정이며, 부천단비기업 육성과 사회적가치기업 및 관련 부서(기관)네트워크 구축사업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