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2022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성료

배승빈 기자|2022/12/14 14:37
김돈곤 청양군수가 13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2022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제공=청양군
충남 청양지역 자원봉사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지난 13일 청양군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2022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은 '어려움 속에 피어난 꽃 한 송이 바로 당신입니다'라는 주제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위로했다. 기념식은 청양 곳곳에서 수해복구, 방역 활동, 취약계층 지원활동 등으로 수고한 자원봉사자들에 대한 고마움을 새기기 위해 마련됐다.

청양군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기념식에는 김돈곤 군수, 차미숙 군의장과 군의원, 군내 자원봉사자 등 600여명이 참석했으며 △재능 나눔 공연 △봉사활동 영상시청 △우수자원봉사 시상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임영환 청양군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나눔이라는 긍정 바이러스를 전파하는 봉사자들이야말로 우리 사회를 따뜻하게 하는 희망의 불꽃"이라며 "오늘 기념식을 계기로 우리 지역 봉사 물결이 더욱 크게 일어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돈곤 청양군수는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이 다녀가시면 주택이면 주택, 경로당이면 경로당 구석구석에 빛이 스며들고 거실과 주방, 화장실과 마당이 새집처럼 옷을 갈아입는다는 말을 자주 듣는다"며 "우리 청양을 자원봉사 1번지로 가꾸고 계신 여러분이 정말 자랑스럽다"고 강조했다.

이날 수상자는 △청양군수 표창 조기현, 박춘자, 이종예, 오현숙, 오순희, 윤수옥, 최영희, 유성애, 최기순, 홍혜선씨 △청양군의회 의장 표창 박종녀, 표춘영, 이은경, 아이코리아 청양군지회 △국회의원 표창 양화진, 윤승재, 정혜선, 세계평화여성연합 청양군지부 △한국자원봉사센터 협회장 표창 강미향, 고옥임, 김은옥, 장설희, 청양초등학교 녹색어머니회 △한국중앙자원봉사 센터장 표창 김애란, 김경자, 바르게살기운동 청양군협의회 △(사)청양군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 최문기, 이수인, 명선옥, 유인준, 전영순, 한순자, 장봉희, 청양군 자율방범연합대, 오구회, 스마트봉사단 등이다.

청양지역 등록 봉사자 수는 지난달 기준 전체인구 3만 959명 중 1만 3404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