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친절왕 공무원에 박나현 주무관 선정

김주홍 기자
2022/12/23 10:22

박나현 주무관/제공=수원시
올해 4분기 수원시 친절왕 공무원으로 영통구 영통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근무하는 박나현 주무관이 선정됐다.

23일 수원시에 따르면 민원조정위원회가 칭찬엽서 '그린카드'와 수원시 홈페이지 내 '칭찬합니다' 게시판을 통해 시민이 직접 추천한 공직자 8명을 대상으로 심사해 박나현 주무관을 4분기 친절왕 공무원으로 결정했다.

박 주무관을 칭찬한 시민은 "업무가 종료되기 직전에 출생신고를 했는데 언짢은 기색 없이 늦은 시간까지 접수를 잘 마무리 해주셨고, 출생신고 후에 받을 수 있는 지역 혜택도 상세히 설명했다"며 "출생신고가 2~3주 정도 시간이 소요돼서 완료되면 연락을 부탁드린다고 했는데 처리되자마자 연락을 주셔서 정말 감사했다"고 말했다.

이어 "담당 공무원이 당연히 해야 할 일을 칭찬했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민원인을 대하는 태도나 업무에 대한 적극성에서 진심을 느꼈다"고 칭찬 이유를 덧붙였다.

박 주무관은 "평소처럼 일했다고 생각하는데 칭찬글을 올려주셔서 오히려 감사한 마음"이라며 "같이 일하는 동료들도 항상 열심히 하는데 이번에 대표로 받았다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받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는 매년 분기별로 친절왕 공무원을 선발해 수원시장 훈격의 상장과 온누리상품권을 부상으로 수여하고 있다.

연예가 핫 뉴스

감리교 김정석 감독회장 “무종교 시대, 교회 치유자 돼야..

장원재 기자의 스포츠인 - 황선홍

이번달 넷플릭스 기대작 10 “오징어게임2 다 봤다면..

손흥민, 토트넘과 1년 더 동행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

대운이 들어오는 신호!? 2025년 인생 확 바뀐다는 '대운' 바뀌는 신호는?

“어떻게 거절하지?” 고민하고 있을 직장인을 위한 '직장인 쿠션어’

"과메기 좋아하세요?" 제철 맞은 과메기! ‘맛집’은 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