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양수 의원, 국정감사 NGO모니터단 ‘우수 국회의원’ 선정…2022년 의정활동 총 7관왕 달성

국정감사NGO모니터단으로부터 5번째 우수의원상 수상

안정환 기자|2023/01/09 10:52

국민의힘 이양수 의원(왼쪽)이 지난 6일 법률소비자연맹 국정감사NGO모니터단으로부터 ‘2022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우수국감의원상)’을 수상했다. /사진=이양수 의원실

국민의힘 이양수 의원(강원 속초·인제·고성·양양)이 지난 6일 법률소비자연맹 국정감사NGO모니터단으로부터 ‘2022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우수국감의원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이양수 의원은 2022년도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쌀 시장격리 의무화, 해상풍력 입지선점 등 농어업계의 첨예한 현안과 서해 피격 공무원 월북 낙인 등 문재인 정부의 실정에 대해 꼼꼼하고 날카로운 질의를 했다.

이 의원은 이번 수상으로 2016년 의정활동을 시작한 이래 국정감사NGO모니터단으로부터 총 5번의 상을 수상하게 됐다.

아울러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한국수산업경영인중앙연합회, (사)산림환경포럼, (재)자유기업원, 푸드투데이, 국민의힘을 포함해 총 7개 기관으로부터 2022년도 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됐다.

이 의원은 “올해도 권위있는 기관들로부터 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되어 뜻깊고 감사하다”며 “국정감사를 비롯한 의정활동에 더욱 정진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고 새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