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영건설, 전북 ‘익산 부송 데시앙’ 본격 분양

이철현 기자|2023/01/15 10:48
익산 부송 데시앙 투시도. /제공=태영건설
태영건설은 전북 익산 부송4지구 '익산 부송 데시앙'을 본격 분양한다고 15일 밝혔다.

단지는 전북개발공사가 시행하고 태영건설이 시공하는 민간참여 공공주택으로 지하 2층~지상 최고 20층 8개동에 총 74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 수는 △84㎡A 501가구 △84㎡B 151가구 △84㎡C 93가구로 구성된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3.3㎡당 분양가는 확장비를 포함해 958~1069만원이며 3억원 초중반대까지 형성돼 있다.
1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7일 1순위 해당·기타지역, 18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월 26일, 정당계약은 3월 13~17일까지 실시한다.

단지는 특별공급이 전체의 80%를 차지한다. 현재 공고일 이전 익산시로 전입돼 있으면 우선공급 대상이 된다.

신혼부부 특별공급은 신혼부부(혼인기간 7년 이내), 한부모 가족(자녀가 만 6세 이하), 예비 신혼부부(혼인사실 증명 가능)가 지원할 수 있다. 무주택 가구 구성원만 청약 가능하며 소득·자산 보유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생애최초 주택구입 특별공급은 생애 최초로 주택을 구입하는 경우에 해당되며 현재 혼인 중이거나 미혼인 자녀가 있고 과거 1년 이내에 소득세를 납부한 자로서 5년 이상 소득세를 납부한 조건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일반공급의 경우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납입인정횟수가 6회 이상을 충족한 무주택가구 구성원이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단 무주택가구 구성원 중 1명만 청약할 수 있어 가구구성원 중복 청약 시 부적격 처리된다.

KTX 호남선과 수서발 SRT가 지나는 익산역과 호남고속도로 익산IC까지 차량으로 1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익산국가혁신산업단지, 익산제2일반산업단지, 국가식품클러스터 등 익산지역 주요 업무시설로 출퇴근이 가능하다.

단지 주변에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CGV, 익산병원, 익산문화체육센터 등이 있고 익산시민공원, 중앙체육공원, 팔봉공원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갖춰졌다. 궁동초, 영등중, 어양중 등이 도보통학이 가능하다. 부송도서관과 부송동 학원가 등도 가깝다. 단지 북측에 자연녹지지역이 있고 팔봉근린공원과 익산시민공원, 중앙체육공원 등도 인근에 있다.

단지는 발코니 확장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발코니 확장 시 3연동 중문, 자녀방 붙박이장, 욕실별 비데 등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분양 관계자는 "전북 익산시의 신흥 주거중심으로 부각되고 있는 부송동에 들어서는 데시앙 브랜드 단지인 만큼 상품과 설계에 심혈을 기울여 내 집 마련에 나서는 고객들의 기대치에 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