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프로, 한국기술교육대와 MOU… ‘이차전지 인재 양성’ 나선다

인재 양성 및 재직자 대상 교육 프로그램 운영
청년 일자리 위한 인적교류 및 산업 인프라 구축

김한슬 기자|2023/01/17 13:26
에코프로가 16일 청주 본사에서 한국기술교육대와 인재 양성 및 기술 개발 등 산학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은 이성기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왼쪽)과 송호준 에코프로 대표. /제공=에코프로
에코프로가 한국기술교육대학교와 이차전지 분야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

17일 에코프로는 전날 에코프로 청주 본사에서 한국기술교육대와 인재 양성 및 기술 개발 등 산학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송호준 에코프로 대표와 이성기 한국기술교육대 총장 등 에코프로 임직원 및 학교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이차전지 분야의 전문 인재 양성·신기술에 대한 연구개발(R&D)·관련 인프라 구축 및 공유 등 산학 교류를 활성화할 예정이다.
에코프로와 한국기술교육대는 향후 재직자 대상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한다.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인적 교류 및 이차전지 산업 발전에 필요한 인프라 구축 등 제반 사항에 대해서도 지원할 계획이다.

송 대표는 "에코프로가 가진 양극재 분야의 세계적인 경쟁력을 지속 유지하기 위해 산학협력이 중요하다"며 "에코프로와 한국기술교육대가 함께 만들어 갈 인재 양성 시스템을 바탕으로 지역 경제와 나아가 국가 미래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