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AI 상담봇 ‘연말정산 전용 서비스’ 확대 시행
그룹의 고객중심 디지털플랫폼 확장 전략 일환
상담원 연결 대기 없이 알림톡으로 안내
조은국 기자|2023/01/24 09:01
이번 서비스는 우리금융그룹의 고객중심 디지털플랫폼 확장 전략 일환이다.
편리한 AI 상담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일정에 맞춰 전용 서비스를 오픈했다.
고객이 고객센터에 상담 직원 연결 요청 시 먼저 'AI상담봇'이 응대해 고객의 문의 사항을 파악하고, 직접 안내하거나 전문 상담 직원을 연결한다.
확대 실시하는 연말정산 전용 서비스는 고객이 고객센터에 연말정산 상담을 요청하면 'AI상담봇'이 먼저 응대해 ▲대출 소득공제 ▲소득공제용 납입 증명서 발급 ▲연말정산 인증서 발급 등의 7가지 연말정산 관련 업무를 상담원 연결 과정 없이 즉시 안내받을 수 있게 알림톡으로 제공한다.
또 '우리WON뱅킹'의 AI챗봇 서비스에서도 동일한 연말정산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연말정산 전용 AI 상담 서비스 운영으로, 연말정산 기간 동안 고객 편의성 향상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AI 기반 상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개선해 미래형 고객 커뮤니케이션 센터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